Januar

2022년 1월호

노출의 계절에도 당당해 질 수 있는 당신을 위한 TIP!






여름은 다가오고 다들 비키니에 짧은 바지 입느라 정신없는데.. 제대로 살을 빼지 못하고 준비 못한 사람들은 그저 가리기에 급급하다. 가열차게 헬스장에 PT까지 계약했지만 게으름에는 돈도 소용없는 듯. 아무리 비싸게 돈을 쳐발랐어도 가기 싫은건 떄려죽여도 가기 싫은게 인간! 예정된 일정을 반도 소화 못했는데 점점 게을러져서 거의 가지 못하고 죄책감에 먹기만 한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오는 이런 나쁜 사이클을 오늘도 평범한 사람들은 밞고 있을 것이다. 게다가 엎친데 덮친격으로 6월에 열리는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이 우릴 기다리고 있다. 축구에 관심없는 사람도 치맥의 유혹을 뿌리치기는 어려울 것! 새벽에 먹고 마시고 뜯고 즐긴 후 바로 잔다면.. 치열했던 월드컵이 끝난 후의 우리 몸은 다이어트로 치열해질 일만 남았다. 하지만 너무 우울해 하지 말 것!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겠다!

 




유산소 30분! 근력운동 30분!

대부분의 여성들은 유산소 운동에만 몰두한다.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장기적인 체중 감량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같은 시간 운동했을 때 유산소 운동이 근력 운동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신진대사를 증진하려면 근력운동이 훨씬 효과적이다. 이제껏 러닝머신에서 50분을 보내고 나머지 10분을 근력운동에 치중했다면, 지금부터는 유산소 운동 30분, 근력운동 30분으로 분배하라.

 



시간이 없어서란 핑계는 이제그만! 시간이 없으면 줄넘기를!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는 사람에게 줄넘기를 추천한다 누구에게나 5분쯤은 짬을 낼 수 있으니까 말이다. 줄넘기를 넘길 공간이 없다면 맨손 줄넘기를 추천한다. 60초간 줄넘기를 하고 30초간 쉬는 사이클을 5분간 반복한다. 일주일에 한번만 실천해도 매달 소모하는 칼로리가 268kcal, 체중으로 환산하면 2kg이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조절이 관건!

운동이니 식단조절이니 단백질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등 우리가 다이어트를 몰라서 안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부터 다이어트 결심을 하면 꼭 오늘 회식을 하자는 부장님의 멱살을 잡을 수는 없지 않은가? 거창한 식단조절보다는 하루 한접시의 채소를 섭취하도록 노력해 보자. 다른 식단 조절없이 채소를 조금 추가하는 것만으로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살이찌는걸 막을 수 있다. 파스타 1접시에서 한컵 분량의 파스타를 덜어내고 그 양만큼 채소를 먹는다면 적어도 128Kcal은 줄일수 있고 항산화물질 섬유질 등을 섭취할 수 있다.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하는 것이 제맛이지만 내일부터 하기에는 여름이 코앞이다.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부터 시작해 보자!






생활속 간단 근력운동





악마의 운동 버핏테스트는 전신근육을 사용하는 운동이다. 무산소+ 유산소 운동 효과가 있으며 최단시간에 최고의 칼로리를 소모한다. 세트사이의 휴식이 아주 짧아 악마의 운동이라고 한다. 보통 15회 3세트가 기본이고 체력에 따라 횟수를 조정해도 된다. 아무리 이론적으로 좋은 운동 좋은 식단이라해도 매일 꾸준히 하지 않으면 다이어트는 실패로 돌아간다. 대주·KC가족들도 매일 꾸준한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 보지 않으실래요? 












'생활속 대주·KC > 프로의 한 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의 한 수  (0) 2018.09.10
프로의 한 수  (0) 2018.09.10
프로의 한 수  (0) 2018.09.06
프로의 한 수  (0) 2018.09.06
포장의 달인  (0) 2018.09.04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