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창립 26주년 기념식 개최

 



9월 1일 대주ㆍKC는 인천 본사 7층 대회의실에서 인천․서울․경기지역 관리자가 참석한 가운데 창립 26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행사는 장기근속자 사령장 수여식과 회장님의 기념사에 이어 기념 떡 커팅 및 축배를 들은 후, 기념 촬영을 끝으로 행사를 무사히 마쳤다. 이날 박주봉 회장은 “26년의 시간은 불굴의 창업정신으로 일어선 도전과 혁신의 연속이었다.”며, “계속해서 새로운 도전과 혁신으로 미래가 보장되는 행복한 일터를 만들자”고 전했다.
 

 

 

코레스, 벤처 천억기업 진입




대주코레스는 7월 22일, 63컨벤션센터 주니퍼룸에서 개최한 2014 벤처천억기념식에서 신규 천억 기업 트로피를 수여받았다.

벤처천업기업은 벤처확인 제도 시행(‘98)이후 1회 이상 벤처로 확인받은 69,801개 사 중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 소속기업을 제외한 2013년 결산기준 매출액 1,000억 원 이상 기업으로 2013년 벤처천업기업 조사결과 454개 사가 이에 해당된다. 코레스는 2013년 천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알루미늄 용해, 압출 가공까지 국내 유일의 일괄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알루미늄 범퍼를 현대ㆍ기아차에 공급하고 있다.

벤처천업기업 조사는 벤처기업이 창조경제 실현의 핵심 성장동력임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후배 기업들에게 성공사례 및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날 벤처 천억 기념식에서는 매출 1천억 신규진입 기업 56개 사에 대한 트로피 수여, 1조 벤처기업 트로피 수여식 및 “벤처 천억 멘토링 지원단”발대식과 후배 재투자 다짐 결의문 발표가 진행됐다.

 


 

물류사업부, 부두운영 우수 업체 선정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는 해양수산부가 주관하는 2013년 부두운영회사 성가평가 결과 우수업체에 선정됐다. 해양수산부는 전국 9개 무역항에서 부두를 임대받아 운영중인 36개 부두운영사를 대상으로 ‘2013년 운영성과’를 평가해 인천항 8부두 운영회사 등 부두운영 우수업체 6개사를 선정한 것으로 이에 대해 대주중공업 인천항이 3등급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임대로 4%감면 해택을 부여받게 된다.

 

 


STS사업부, 업계최초 페라이트계 STS PIPE JIS 인증 취득

지난 8월 대주중공업 STS사업부 공주공장은 업계최초로 페라이트계 STS pipe JIS인증을 취득했다. 기존 KS, ASTM에 이어 JIS인증을 갖춤으로써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생산 기술력과 품직을 인정받아 한 층 더 품질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2014 하반기 임원워크숍 개최




지난 8월 1일, 대주ㆍKC는 하반기 사업계획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인천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임원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첫째날, 대원정공 임원진 소개가 간략히 있은 후 “위기사항을 극복하기 위한 정신과 자세”에 대한 주제로 현대해상 이혜선 외부강사의 특강이 진행 됐다. 업무개선 우수활동 사업부 포상식에서 대연인터내셔널이 ‘최다제안’상을, 대주코레스 경주공장이 ‘생산성 향상’상을, 대주이엔티 엘리베이터사업부가 ‘근무환경 개선’상을 수여받았다. 이후 대회의실로 이동하여 상반기 실적 및 개별 계획 발표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임원으로서 역할과 자질 향상’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6개조로 나뉘어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끝으로 회장님과의 소통 및 회사의 발전방향을 세부적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1박 2일간의 일정을 무사히 마쳤다.

이날 박주봉 회장은 임원들에게 ‘주의의식’과 ‘긍정의 마음’, ‘신상필벌의 필요성’, ‘현장경영 강화’를 강조함과 아울러 ‘임원의 의식 개혁이 필요하며, 임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박주봉회장, 대한민국 상생경영대상 최우수 CEO선정




지난 7월 10일 여의도 콘래드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다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에서 박주봉 회장이 최우수 CEO로 선정되어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 이춘성 부사장이 대리 수상했다.

박주봉 회장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지속적으로 기부를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CEO로 선정됐다.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는 2012년 ‘사회공헌 콘피런스-소비자, 기업과 사회의 상생을 말하다’와 2013년 ‘따뜻한 대한민국 대축제-상생으로 하나 되는 따뜻한 대한민국’에 이어 3회째를 맞이했으며, 대한민국상생대축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협업진흥협회, 한국융합미디어협회,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상생대축제’는 CEO, 기업인, 교수, 기관장, 소비자를 초청하여 우리사회에 ‘상생’이라는 따뜻한 가치를 나누는 장이다. 134명의 소비자연구원이 지난 5월부터 상생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상생 -고객감동, 직원과의 상생 -일하기 좋은 직장, 협력사와의 상생-공정한 분배, 사회와의 상생-고유가치창출, 글로벌상생-국제협력을 기준으로 델파이 조사 및 심의위원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아름다운 그들 > 시선집중 대주·K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8.09.10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8.09.10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8.09.06
시선집중 대주·KC  (0) 2018.09.04
시선집중 대주·KC  (0) 2018.09.04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