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사계절 중 가장 풍성한 맛을 선사하는 가을산해진미가 전국에 걸쳐 나고미식가들에겐 가장 바쁜시기입니다온갖 농수산물이 풍성한 가을! 그 가운데 가장 입에 오르내리는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올 만큼 맛과 향이 좋다는 전어가을에 먹는 전어의 맛이 최고라 하여 봄 도다리가을 전어’, ‘가을 전어 대가리엔 참깨가 서 말 등 전어의 맛을 표현하는 우리 속담이 참 많은데요계절에 상관없이 사철 잡히는 전어! 하지만 왜 유독 가을전어의 맛이 뛰어날까요그 이유는 다른 계절에 비해 가을에 전어의 지방함량이 세 배나 높아지고산란 직전이라 뼈가 매우 부드럽고 연하여 뼈째 먹어도 맛있기 때문입니다이번 호에서는 가을이면 꼭 맛보아야 하는 전어의 맛집을 찾아가 볼까 하는데요울산에 위치한 소라횟집을 소개하겠습니다.


횟집에서 전어를 관리할때 바닷물과 민물 농도를 잘 맞추어야 신선하게 판매할수 있습니다!  9~10월 전어의 수요가 많아져 중간 거래상들이 대량으로 전어를 가져오게 되는데요운송차 안에서 전어들이 서로 치이고 산소가 부족하여 횟집에 도착하게 될 때에는 반은 사망한 상태라고 합니다때문에 오히려 전어를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철은 초반 시즌이라고 하네요.^^  전어는 민물과 바닷물이 합류되는 구역이나 지하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곳에 많이 모여 사는데요특히 전라도 남해부근의 전어를 최고의 으뜸전어라고 볼 수 있고경남 마산울산부산포항 쪽 전어는 떡전어(부피가큰전어)라고 하여 구워먹는건 좋은데 회로 먹기에는 뼈가 억세서 먹기가 힘들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다양한 전어먹는 방법 중에서 무우쪽파양파양배추미나리 등 기호에 맞게 마늘을 편으로 썰어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강한 마늘의 향 때문에 전어의 고소함 식감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마늘을 편으로 얇게 썰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라횟집은 다른 곳과는 달리 1년 365일 잡곡밥을 선호하는데요잡곡밥과 야채전어를 맛있게 비벼 호로록~호로록~호로록!호로록!호로록!!! 소라횟집의 초장은 매실액기스를 첨가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날생선류 음식을 먹을 때 와사비와 함께 먹으면 설사나 복통 장염을 예방할 수 있어 와사비를 꼭 풀어서 먹으면 좋습니다와사비 효능에는 균들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다고 하네요.

울산시 중구 남외동 257-1번지  

시장안 소라횟집   

☎ 010-3844-4865  (대구는 버스로 배달 가능함.)


대주ㆍKC 가족여러분들도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전어~맛보세요~ 호로록! 호로록~!






'생활속 대주·KC > 팔도 맛 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도 맛 기행  (0) 2018.09.10
팔도 맛 기행  (0) 2018.09.10
팔도 맛 기행  (0) 2018.09.06
팔도 맛 기행  (0) 2018.09.06
팔도 맛 기행  (0) 2018.09.04

설정

commment : 0

멋진 대주·KC 人은 남을 비방하거나 피해주는 언행을 하지 않습니다. 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