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아름다운 그들/With U 2018. 9. 6. 11:41

대주중공업 STS사업부 워크숍 개최

 

10월 24일 대주중공업 STS사업부는 충남 공주시 계룡면에 위치한 공주 갑사유스호스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첫째날은 2015년 매출, 생산, 손익 발표를 진행하며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간담회를 진행하였으며 다음날 갑사 등산로 코스를 이용하여 계룡산 산행을 마친 후 영업팀 A, B팀과 공주공장 A, B 팀으로 나뉘어 족구경기를 시작했습니다. 자! 여기서 족구 우승은 어느팀에게로 갔을까요? 바로 공주공장 B팀에게로 돌아갔답니다. 족구경기를 마지막으로 대주중공업 STS사업부의 1박2일 워크숍 일정을 무사히 마무리 지었습니다.

대주이엔티 이중보온관사업부 공주공장 단합행사 진행

 

대주이엔티 이중보온관사업부 공주공장 40여명의 임직원은 계속되는 수주 폭주로 인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직원 상호간의 동료애 및 사기증진을 위하여 10월 25일 충북 청양군에 위치한 칠갑산으로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오전 7시에 공장으로 집결하여 아침식사 및 간단한 준비운동을 한 뒤 칠갑산 산행을 하였습니다. 이중보온관 공주공장 임직원들은 10개의 유명코스 가운데 가장 무난하고 주변 명소 감상을 할 수 있는 ‘산장로’코스를 선택하여 칠갑산의 명소인 ‘칠갑산장’, ‘자비정’을 감상하며 정상에 올랐습니다. 우리 임직원들은 정상에서 금강과 영산 계룡산, 보령 오서산의 경치를 감상한 뒤 기념촬영을 했습니다. 하산 후 점심식사 및 화합의 장을 통해 친목의 시간을 가지며, 간단한 족구대회 및 경품추첨을 끝으로 단합행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이날 경품추첨에서는 기능직 유정석 사원이 1등 상품을, 연구소 곽호연 사원이 2등 상품을, 그 외 9명의 직원이 3등 상품에 당첨되며 단합 행사의 기쁨을 함께 나눴습니다.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울산지점, 추계야유회 진행

 

10월 9일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울산지점은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작천정 계곡 산머루산장에서 4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추계야유회를 실시하였습니다. 40여 명의 임직원 및 가족이 참여한 추계야유회는 지점장을 포함한 관리팀, 염포창고&부두팀, 자동차하역A팀, 자동차하역B팀으로 총 4개 팀으로 나뉘어 팀별 족구대회를 시작으로 간단한 가족참가 게임경기를 진행하며 야유회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올렸습니다. 경기 결과는 염포창고&부두팀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추계야유회는 상품전달식과 화합의 시간을 끝으로 팀웍 향상 및 친목을 다지며 즐거운 야유회를 마쳤습니다.

구매본부, 거래업체와 친목대회 개최

 

지난 10월 15일 구매본부는 주 거래처인 현대하이스코와의 유대강화를 위하여 행주산성 장군가든 족구장에서 친목단합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구매본부 임직원 13명과 현대하이스코 건설에너지 영업팀 임직원 13명이 팀을 나뉘어 5판 3승제로 족구시합을 벌인 결과 3:1로 승리는 구매본부에게 돌아갔습니다. 번외 경기로 각 팀 선수 1명씩 교체하여 게임을 진행하며 족구게임의 열기와 흥을 더욱 올렸습니다. 끝으로 뒷풀이 시간을 통해 친목의 장을 가지며 친목대회를 마쳤습니다. 구매본부는 거래업체와의 긴밀한 업무환경을 조성하고자 정기적으로 낚시 및 족구 등 다양한 단합대회를 가지며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물류사업부 호남지사 ‘대주ST’발족식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호남지사 운영팀 22명으로 구성된 신설동호회 ‘대주ST'는 지난 9월 18일 전남 광양 서천체육공원에서 발족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발족식은 박준수 상무의 축사를 시작으로 서정환 동호회 회장의 발족서 발표 및 동호회 취지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각 임원진 및 고문 소개가 있은 후 대주ST 동호회 회원들은 4팀으로 나뉘어 토너먼트 형식의 족구경기를 진행하였으며, 신설동호회 개설을 축하하기 위해서 와 주신 외부 트레일러 기사 분들과 우승팀은 번외경기와 배구경기를 하며 흥을 올렸습니다. 끝으로 '대주ST’는 기념촬영 및 다과시간을 통해 친목을 다지며 발족식을 마쳤습니다.

물류사업부 울산지점 김학수 계장, 김해시 복싱연합 회장배 전국생활체육복싱대회에서 1위

 

지난 9월 21일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울산지점 자동차하역팀 김학수 계장이 ‘제3회 김해시 복싱연합 회장배 전국생활체육복싱대회’에서 85kg 체급 1위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평소 김학수 계장은 부인과 함께 취미로 권투를 하며, 정기적으로 대회에도 참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주ㆍKC 가족여러분들도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해 또 다른 기쁨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인재개발원 기사 삽입

 

10월 2일 인재개발원에서 중장년 취업아카데미/현장용접기능과정이 선정되어 진행됐습니다. 이 사업은 국정과제 55번 “중장년 대상 맞춤훈련 등을 통한 재취업 촉진과 관련된 것으로 지난 9월 23일에 열린 ‘2014년 장년고용강조주간 기념식’에서 장년층 근로자 고용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 받은 것과 인계되어 있습니다. 이 사업의 특징은 대주중공업 및 계열사의 근무자 및 근무하고자 하는 중장년 가운데 (45세 이상) 올해 용접분야로 전직, 이직을 희망하고 있는 재직자 및 신규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 고용노동부 사업입니다. 10월 20일~12월 24일까지 생애 재설계 멘토링 전기용접, 특수용접 훈련을 진행하고 수료 후 전직 또는 이직시 인건비 일부를 지원받고 있습니다. 현재 20여 명이 훈련에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중장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전망입니다. 계속해서 인천지역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인재개발원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아름다운 그들 > With U'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th U  (0) 2018.09.10
With U  (0) 2018.09.06
With U  (0) 2018.09.06
With U  (0) 2018.09.04
With U  (0) 2018.09.04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