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주꾸미에 DHA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DHA성분은 두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끼쳐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해소나 흥분상태를 가라앉혀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주꾸미는 100g 기준 47Kcal로 저칼로리면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적합할 뿐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피도 맑게 하여 혈액순환이 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참 좋다고 합니다. 피를 맑게 해준다니 아무래도 제가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인데요.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볶음으로 먹어도 정말 맛있는 주꾸미! 이번 호에선 울산 남구에 위치한 ‘달동불쭈꾸미’에 다녀왔습니다.
그럼 같이 맛보러 가실까요?

 

 


 

 

주꾸미 볶음을 주문했는데요. 주꾸미 정식과 함께 풍부한 맛을 더해줄 신선한 봄나물과 맛을 돋우는 샐러드와 묵채까지 한 상 가득 차려졌습니다. 살이 잔뜩 오른 탱글탱글 주꾸미를 신선한 야채와 함께 곁들인다면 금상첨화가 따로 없답니다.


 



따뜻한 쌀밥 위에 콩나물, 시금치, 무채를 넣어 비벼 드시면 불주꾸미를 조금 덜 맵고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주꾸미 양념의 매운맛을 싹 날려버릴 첫 번째 추천메뉴는 두구두구두구!!! 바로 얼음동동 묵채와 샐러드입니다. 시원하고 아삭한 맛으로 매운 아픔을 달래줄 수 있답니다.

 

 


 

두 번째 추천메뉴는 바로 하이라이트 오동통 새우튀김입니다. 사진 속 탱탱하게 살이 오른 새우튀김 보이시나요? 이 오동통한 새우튀김을 한 입 베어 물면 매운 고통이 행복감으로 스르르 녹아든답니다. 불주꾸미와 새우튀김의 환상적인 조합! 제가 강력 추천합니다!
봄날 여러분의 입맛과 영양을 책임 질 주꾸미! 여러분들도 꼭 드셔보세요~

 

 



 

 

 

 




 


'생활속 대주·KC > 팔도 맛 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도 맛 기행  (0) 2018.09.11
팔도 맛 기행  (0) 2018.09.10
팔도 맛 기행  (0) 2018.09.10
팔도 맛 기행  (0) 2018.09.06
팔도 맛 기행  (0) 2018.09.06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