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아름다운 그들/With U 2018. 9. 10. 15:00

 

● 대원정공, →‘대주정공’으로 사명변경

 


 

대주·KC 계열사인 대원정공은 동명에 따른 업무혼선 방지 및 그룹 이미지 쇄신을 위하여, 지난 4월 24일 ‘대주정공’으로 사명을 변경하며,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1979년 재영 플라스틱 공업사로 시작한 대주정공은 현대 1차 협력업체로 자동차 내장부품의 핵심인 콘솔과 자동차 내·외장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부품 생산 전문업체로서 인기모델인 K시리즈, 올뉴카니발, 아반떼 등의 부품을 우수한 품질로 생산하며 국내 자동차부품 산업의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창의와 혁신의 미래로! “같이 갑시다.”
    대주중공업, 2015년 ‘장년친화직장만들기’ 지원사업 협약 체결

 


 

대주중공업은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15년 장년친화직장만들기’ 지원사업에 참여, 지난 4월 21일 최종 선정되어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2015년 장년친화직장만들기’사업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드는 대한민국의 장년층 근로자들의 임금 및 근무체계의 개편을 통해 기업 경쟁력 제고와 장년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을 목표로 올 한해 동안 진행되는 정부지원 사업입니다. 대주중공업은 현재 전 직원 중 1/4에 해당하는 직원이 장년층 근로자로 구성되어 있을 만큼 다양한 계층의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사업은 당사 내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중·장년 근로자들의 근무체계 개편으로 보다 나은 근무여건과 교육의 제공을 목표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2014년 장년 고용 우수기업 선정,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2014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 선정, KBS 중·장년 채용 프로젝트 프로그램 ‘나, 출근합니다’ 출연 등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장년층 근로자들의 채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열정과 의욕을 가진 장년층 고용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보는 본 사업을 통해 장년층 근로자들에게 제도적으로 보다 나은 근무환경의 조성과 조직 내 청·장년층 직원의 화합을 이끌어 내어 기업의 이윤추구와 직원의 행복추구라는 목표 실현에 더욱 다가갈 전망 입니다.



● 인재개발원, CAD플러스 맞춤 사무원 양성과정 시행

 


 

대주·KC 인재개발원은 2015년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컨소시엄기관으로 선정되어 계열사 및 인근지역 협약기업에 인재를 알선하고자 본격적으로 맞춤형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인천광역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인천지회가 주최하고, 인천여성취업센터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15일 인천 본사 3층에서 인천거주 미취업 여성(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CAD플러스 맞춤 사무원 양성과정 면접을 진행하였습니다. 선발 된 20명은 지난 4월 16일 2층 교육장에서의 입교식을 시작으로 7월 까지 4개월 간 집합교육을 통해 2D·3D CAD, 자재관리, 회계실무 등 맞춤형 교육을 수료하게 됩니다. 이 과정의 모든 교육에서부터 취업알선까지 전액무료로 진행되며, 이 과정 외에도 계속해서 정부국책과제인 취업률 70% 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이바지할 예정입니다.



●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호남지사, 체육대회 개최

 


 

지난 4월 17일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호남지사는 전남 광양 컨테이너부두 동측 배후단지 운동장에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습니다. 호남지사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 가족 등 약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준수 지사장님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체육대회가 개최되었는데요. 이날 체육대회는 부두 1·2팀, 입출고 1·2팀, 사무실1팀, 지입차1팀 총 6개 팀으로 나뉘어 족구경기를 펼쳤습니다. 족구예선전은 팀 별 25점 1세트씩 경기를 벌이고, 우승팀을 대상으로 15점 3세트의 최종경기를 진행한 결과 입출고2팀이 최종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번 외로 배구경기를 끝으로 체육대회를 무사히 마쳤는데요. 이날 열띤 응원을 펼친 부두팀 송은석 기사님(B.T.C 크레인 운전기사)이 영광의 MVP상을 수상했습니다. 송은석 기사님은 “체육대회에 임하는 동료들의 열정을 보고 가슴이 뜨거워졌다.”며 “오늘 멋진 경기를 펼쳐 팀 우승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입출고팀 김준영 사원과 상금을 함께 하겠다.”고 말하며 임직원 모두가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한마음 체육대회가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 대주이엔티 엘리베이터사업부, 체육대회 개최

 


 

4월 18일 대주이엔티 엘리베이터사업부는 주요 고객사로부터 우수협력사 선정을 축하하고, 부서간 화합 및 목표의식을 부여하여 성공적인 성과창출을 독려하고자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에 위치한 송산중학교에서 체육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대주이엔티 엘리베이터사업부 임직원은 물론 일용직 파견인원을 모두 포함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백팀으로 나뉘어 점심시간을 거점으로 1, 2부 경기가 진행 됐는데요. 1부에는 운동경기를 중심으로 축구, 족구, 피구, 발야구를 진행하고, 2부에는 좀 더 즐겁게 참여가능하고, 단합성을 키울 수 있는 30인 연속 티셔츠 바꿔입기, 5인 6각 50M 계주, 10인 단체 줄넘기, 제기차기, 회사 관련 상식문제로 이루어진 OX퀴즈가 진행됐습니다. 최종우승결과는 500점 만점 중 470점 대 380점으로 청팀에게 우승이 돌아갔으며, 청팀 응원단장으로 활약한 박주현 사원이 ‘오늘의 MVP’로 선정됐습니다. 모든 경기와 시상식을 마치고 공장장님의 폐회사를 끝으로 체육대회를 빛내 준 모든 임직원 및 가족에게 기념품을 제공하며, 체육대회를 무사히 끝마쳤습니다.



'아름다운 그들 > With U'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th U  (0) 2018.09.11
With U  (0) 2018.09.11
With U  (0) 2018.09.10
With U  (0) 2018.09.06
With U  (0) 2018.09.06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