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아름다운 그들/With U 2018. 9. 6. 10:47


8월 15일 대주코레스 관리직원들은 전주 1공장에서 통합조기정상화와 조직원간 의사소통향상 및 2014년 매출목표를 필달하기 위해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88명의 임직원은 대민 봉사활동 차원으로 주변 환경 정화 캠패인을 위해 공장 담벽 주변 청소를 한 뒤, 장소를 옮겨 6개조로 팀을 나눠 ‘조직/부서 의사소통 향상 방안’, '통합공장 이전에 따른 조기 정상화 방안‘, ’2014년 매출 목표 필달 방안‘에 대하여 3차에 걸친 열띤 토의를 진행했습니다. 1차 소통 향상 방안으로는 회의 체계 확립, 그룹웨어 활용 활성화, FUN문화 이벤트 확대 등의 의견이 도출됐으며, 2차 통합공장 이전에 따른 조기 정상화 방안으로는 계획된 일정 준수, 현장부터 관리까지 시스템 구축 안정화, 조직 체계 세분화를 통한 명확한 업무 분장 등이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2014년 매출목표 필달방안 및 원가절감에 대해서는 물류시스템 개선 추진, 외주업체 효율적 관리 등의 의견이 도출되었습니다. 이어 회장님 강평을 끝으로 워크숍일정을 마쳤습니다.






8월 15일 대원정공 임직원들은 경영현황 및 신기술 개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 당진공장에서 워크숍을 실시하였습니다. 당진공장 소개 및 공장투어를 시작으로 이창훈 대표이사의 인사말씀이 있은 후 1부에서는 영업, 구매, 생산, 품질, 연구 부문이 2부에서는 광주공장, 재경, 인사총무의 업무내용 및 역할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계속해서 신기술 개발 계획과 현 경영현황 및 조기 정상화 방안 발표를 끝으로 워크숍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날 이창훈 대표이사는 “M&A 관련 자동차에 대한 요구사항 마무리를 철저히 해달라”며, “수익성 개선 실현 및 합리적 업무 프로세스 재정비, 상벌규정 재정립 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난 7월 18일 대주이엔티 이중보온관사업부 관리직 임직원들은 공주유스호스텔에서 워크숍을 개최하였습니다. 전 직원 함께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혼신의 정진, 전 직원 화합을 도모하며 전력을 다해 매출목표 달성, 초과달성을 위한 끝없는 매진을 다짐하는 선서를 시작으로 박장석 전무의 인사말씀과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발표를 진행했습니다. 계속해서 팀별 사업계획달성을 위한 주제발표와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구호제창 및 총평이 진행됐습니다. 마지막날에는 팀별 족구대결 등 체육활동을 통해 이중보온관사업부 임직원들간의 친목도모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시간을 끝으로 1박2일간의 워크숍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

 


 


조직문화 창달 및 업무혁신의 중심역할을 제고하기 위하여 지난 7월 11일부터 1박 2일간 PI-TFT 및 핵심인재를 대상으로 직무심화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첫째날 PI(업무혁신)와 DKSS 절차 소개, 회장님과의 간담회 및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둘째날 신동국외부강사의 ‘바람직한 조직문화 만들기’와 ‘개선 혁신의 첨병 역할하기’, ‘개인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기’라는 주제의 특강이 이루어졌습니다. 대체적으로 참석자들은 “이번교육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다”며, “자기계발은 물론 팀워크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긍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창조적사고 및 집중하는 자세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하며, “강의내용처럼 자신의 브랜드(가치)를 가지고, 셀프 CEO가 되야겠다.”고 전했습니다.








인재개발원에서는 2014년 8월 4일부터 2014년 11월 27일까지 제2차 채용예정자과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채용예정자과정은 30명을 대상으로 60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는 현장실무용접기능을 수료하게 됩니다. 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채용예정자과정’은 교육생과 채용 협약을 맺고 기업에 맞는 교육훈련을 실시해 수료와 동시에 채용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생들은 수료 후 실무적 적응 기간 없이 기업에 채용돼 현장에 바로 투입하게 되는데요. 인재개발원은 용접과 특수용접 실무 교육을 맡고 있습니다. 교육생들은 3개월 동안 직장생활에 필요한 예절을 비롯하여 플랜․배관, 건축배관 제작, 도면해독,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현장 실무 용접기능, 관리사원 직무향상 과정의 교육을 이수하고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인재개발원은 이처럼 ‘채용예정자’뿐만아니라 ‘재직자 훈련과정’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보다 나은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뿌리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직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공정한 운영기준 마련을 통해 임직원들의 건전한 취미생활 함양 및 상호 침목을 증진시키고자 ‘동호회 활동 규칙’이 제정 됐습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년 2회 인당 15,000원의 활동비 지급 및 경비특례지원 신청이 가능하며, 현재, 봉사·산악·축구·배드민턴·볼링·족구·배구 등 다양한 종류의 동호회가 활동 중입니다. 총 494명의 회원(17개 동호회)이 가입되어 있는데요. 새롭게 동호회 규칙이 제정됨에 따라 더욱 활발한 동호회 활동 및 신규 동호회가 등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분의 근무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대주KC 인재개발원을 소개합니다. 

인재개발원은 경영이념 상 인재육성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는 교육을 희망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육비를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주중공업은 2012년 지정을 받아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으로 우리 회사 특성에 맞는 그래픽설계, 2D / BIM 설계, 3D 인벤터, 용접자격증, 품질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내직원 교육은 물론 계열사 및 협력기업 임,직원등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라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9,10월에는 그래픽설계과정을 1,2차에 걸쳐 운영하며 주요내용은 2D 도면작성 / BIM 설계, 3D 인벤터 교육으로 업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준비했습니다. 1차 평일 / 9월24일-26일, 10월 1일-2일, 2차 주말 / 9월27일-28일, 10월11일-18일 두 번에 걸쳐 진행 됩니다. 단순히 교육 과정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중식 및 기숙사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교육만족도를 높이고 체계적․지속적으로 인력관리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로 나아가 “대ㆍ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인력양성 생태계”구축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그들 > With U'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th U  (0) 2018.09.10
With U  (0) 2018.09.06
With U  (0) 2018.09.06
With U  (0) 2018.09.04
With U  (0) 2018.09.04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