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아름다운 그들/With U 2018. 9. 11. 11:23

● 대주 ·KC 창립 제27주년 기념식 개최

 

 

  대주 ·KC(회장 박주봉)은 9월 1일 창립 27주년을 맞아 본사 대강당에서 15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박주봉 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지난 27년은 ‘하면된다’는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으로 불가능을 ‘가능’으로 꿈을 ‘현실’로 만들어 왔다”고 강조하며, 임직원들에 “생산성, 품질, 원가절감, 협력업체 관리를 철저히 함은 물론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강한 조직으로 거듭나자”고 주문했다.

  이 날 창립기념식에서는 업무혁신을 통해 원가 절감을 실현한 임직원과 장기근속자에 대한 시상 등 대주‧KC의 100년 대계를 다짐하는 결의문 채택이 있었다.



● 대주·KC 인재개발원, JIS용접사 자격취득 시험 실시

 

 

  대주·KC 인재개발원은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의 맞춤 인재육성을 위해 용접 담당직원 15명(직영 5명,협력사 10명)에 대한 일본 JIS(지스)용접사 자격인증 시험관련 이론 및 실기교육을 4회 실시했다. 이어 2일에 걸쳐 일본용접학회 심사원을 초청하여 이론과 실기시험을 진행했다.

  JIS용접사 자격은 일본공사 수주시 중요하게 작용하는 인증으로 수주 영업시 기술인력 보유에 의한 고객신뢰 확보 차원에서 필수이다. 또한 현재 일본공장인증(H-GRADE)을 취득하고 적극적인 수주활동에 있는 상황에서 다른 경쟁업체에 비해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자격인증이다.

  향후 인재개발원은 JIS용접사 시험 주관 경험을 살려 본격적으로 JIS용접사 인증과정을 도입 할 예정이다.



●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 당진공장, 소방 종합 훈련 실시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 당진공장은 지난 10월 29일, 당진공장 자위소방대원의 운용능력 향상 및 화재·재난 발생시 신속한 현장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협력업체 관리자를 포함한 전 사원을 대상으로 2015년도 소방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소방 종합 훈련은 당진소방서 화재대책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나리오에 의한 예행연습, 가상화재 진화훈련, 화재예방 안전교육, 소화 잔재물 및 주변청소 순으로 진행 됐으며, 주요 훈련은 가상화재 발생에 따른 화재상황 전파, 자위소방대의 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등을 사용한 초기 소화, 인명대피 및 유도, 응급환자 구조, 주요물품 반출 등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가상훈련 진행을 맡은 유병환 부장은 “화재는 항상 우리 곁에 도사리고 있으며, 한 순간의 방심으로 귀중한 생명과 소중한 재산상의 피해를 볼 수가 있다.”며,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만약의 화재에 대비하여 소방시설 등을 상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 대주정공 홈페이지 전면 개편

 

 

  대주정공 홈페이지(http://www.daejoopi.com/)가 지난 10월 전면 개편됐다. 대주·KC는 대외 홍보 및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해 그룹 홈페이지 신규오픈에 이어 순차적으로 계열사 홈페이지 구축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새로 리뉴얼 된 대주정공 홈페이지는 최신 기술과 트랜드를 반영함은 물론 기업 전반적인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컨텐츠 구성과 내용으로 강화되었으며, 추후 고객의 니즈 반영을 위한 게시판이 활성화 될 예정이다. 이어 금년 내에 케이디종합건설 홈페이지가 오픈 될 예정이다.



●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호남지사, 율촌 신축공장 이전

 

 

  지난 10월 20일 대주중공업 물류사업부 호남지사 관리팀은 전남 광양시 율촌 제1산업단지(현대스틸산업 옆 신축건물)에 위치한 율촌 신축공장으로 이전했다. 추후 호남지사 순천지점 관리팀과 운영팀도 이곳으로 통합 될 예정이다.

  박준수 호남지사장은 “신축공장이전으로 시설노후화에 따른 업무불편 해소, 지리적 이점을 통한 비용 절감, 관리부서 통합을 통한 시너지효과가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아름다운 그들 > With U'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th U  (0) 2018.09.11
With U  (0) 2018.09.11
With U  (0) 2018.09.11
With U  (0) 2018.09.11
With U  (0) 2018.09.10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