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2017 임원 친선 골프대회 개최
지난 7월 28일 대주·KC는 체력단력 및 친목도모를 위해 화성에 위치한 발안발리오스CC에서 임원 친선 골프대회를 가졌다. 이날 대회는 박주봉 회장을 비롯한 42명이 참석했으며, 평택지점장 선종률 상무가 최고 타수를 기록하며 영예의 메달리스트를 차지했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무사히 친선 경기를 마친 후 박주봉 회장은 “그 동안 회사 발전을 위해 고생이 많았던 임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건강과 사기진작을 위하여 문화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 안전기원제 개최
7월 7일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는 당진공장 무재해·무사고를 기원하며, 근로자의 협심 노력을 다지기 위해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및 협력업체 직원들을 포함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진공장 경과보고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분향, 헌주, 제례 고수레, 안전구호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공장장은 “안전기원제를 계기로 산업현장 전반의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건강한 일터를 만드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 정기 안전보건교육 실시
7월 10일 대주중공업 철구사업부는 당진공장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 약 28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 불합리 사항 및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성희롱 예방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하절기 안전보건관리, 장마철 감전 재해 예방, 전기 안전수칙, 안전모·귀마개·방독마스크 착용 방법, 작업 시 주의사항, 정리정돈 등 현장에서 지켜야 할 기본사항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무사히 마친 후 당진공장장은 임직원들에게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따른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해 달라”고 강조하며, “개인 스스로가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