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 대주코레스, 무역의 날 2천만불 수출탑 수상

 

 

  12월 7일 대주코레스는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55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다. 이어 11일에는 전북지역 수출기업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제21회 전북도 수출 및 투자유공의 날’ 행사에서 내국인투자 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되었다.

  무역의 날은 정부가 수출 확대 및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에 수출탑과 표창을 수여하며, 국가적 수출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행사로, 이날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무역협회 회장 등 정부, 무역 유관기관, 무역업계 관계자 등 2000여명이 참석하여 올해 2년 연속 무역 1조 달러 달성, 사상 최초 수출 6000억 달러 돌파 등 큰 성과를 거둔 무역인들을 격려하였다.

  이날 대주코레스 박주정 대표는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본격적인 수출 증대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을 선도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대주·KC, 위성호 신한은행장 일행 내방

 

 

  지난 11월 13일, 위성호 신한은행장 일행이 산업현장의 지원방안 모색을 위하여 대주·KC 본사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대주중공업의 철강생산 및 물류시설을 둘러보고 기업현황 및 전망에 대한 간담이 이루어 졌다.

  이날 위성호 은행장은 “기업금융 솔루션과 신한금융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고객의 성공을 돕겠다”며, “항상 기업의 고충과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는 든든한 상생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 케이씨, 무재해 3배수 달성

 

  10월 22일 케이씨는 무재해 3배수를 달성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케이씨는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지난 2015년 7월 28일부터 안전캠페인 등 무재해 운동을 활발히 추진한 결과, 2018년 9월 10일까지(1,092일) 단 한 건의 재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날 케이씨 안전관리 담당자는 “무재해 3배수 달성은 하루도 빠짐없이 전 임직원이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사업장 안전문화 정착에 일치단결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장 안전관리와 다양한 안전관리기법을 발굴하여 무재해 사업장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대주코레스, 일자리창출 표창 수상

 

 

  지난 11월 3일 대주코레스는 전주상공회의소에서 주최한 제 22회 노사한마음 다짐대회에서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날 행사는 노사한마음 다짐대회에 참석한 3백여 명의 지역 기업체 임직원은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사회통합을 이루어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협력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노사 한마음 선언문’을 채택·발표하였다. 또한 등산대회 및 다채로운 레크레이션 행사와 장기자랑, 경품추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우수기업 표창 수여가 진행되었다.

  이날 대주코레스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주요 이슈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 인재채용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경제 발전과 활성화에도 앞장서 명실상부한 우수기업이 되도록 발전을 거듭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그들 > 시선집중 대주·K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선집중 대주·KC  (0) 2019.04.29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9.02.26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8.10.25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8.09.17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8.09.14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