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 케이씨, 노사발전재단과 2019년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 협정 체결

 

 

  4월 17일 케이씨는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 국제회의장에서 노사발전재단과 ‘2019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협정을 체결하였다.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불합리한 노사관행 개선, 기업의 상생과 혁신적인 일터 제공 등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노사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다양한 노사협력 증진 프로그램으로서 심사를 통하여 선발된 사업장에게는 지원금을 지급하는 국고보조금 지원사업이다. 올해는 노사협력 증진 프로그램과 함께 스마트 공장, 최저임금·노동시간 단축 현장 안착, 일터혁신 컨설팅 및 고용차별 해소 등의 사업과 연계한 사업장을 중점으로 발굴되었다.

  이날 행사는 전국의 84 사업장의 노사 대표와 관리 책임자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운영 절차와 주요사항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협정 체결식을 진행하였다.

  케이씨는 이번 협정 체결을 통해 지원받는 국가보조금뿐만 아니라 당사 지원 제도를 통해 노사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노사 소통을 위한 워크숍 및 간담회 등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체결식에서 케이씨는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새로운 노사문화를 이루는 데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케이씨에 노사 상생 문화가 정착되어 일하기 좋은 직장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대주코레스,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협약

 

 

  4월 24일 대주코레스는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및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와 여성친화일촌기업 협약을 체결하였다.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으로 거행된 협약식은 대주코레스 외 18개 기업 대표 및 인사담당자가 참석하여 협약서를 교환하였으며,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날 MOU를 체결한 참여기업은 향후 센터를 통해 배출되는 여성인력의 우선 연계는 물론 새일여성인턴, 기업환경개선, 찾아가는 기업 특강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이날 대주코레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근로자의 일·가정 균형을 위한 제도·문화적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여성인력의 취업과 고용안정화에 더욱 관심을 갖고 여성친화적인 일자리 확산에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 대주·KC, 그룹 홍보동영상 리뉴얼

 

 

  6월 초 대주·KC 그룹 홍보동영상이 새롭게 제작되었다.

  이번 리뉴얼 영상은 기존 영상을 트랜드에 맞게 재편집하고, 신규사업과 내용을 추가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영상물로 제작되었다. 대주·KC 그룹 홍보동영상은 화학, 에너지, 자동차 부품, 철강, 건설, 물류, 해외 사업 등 사업 부문별로 영상이 전개되며, 대주·KC만의 기업 비전을 깊숙이 담아내고 있다.

  그룹 홍보동영상은 그룹 홈페이지(http://www.daejookc.com/prsenter/vd.htm) 및 각 계열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감상할 수 있다.

 

 

● 대주·KC, 진옥동 신한은행장 일행 본사 방문

 

 

  6월 4일 진옥동 신한은행장 일행이 현장경영의 지원방안 모색을 위하여 대주·KC 본사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지난 3월 진옥동 신한은행장 취임 이후 첫 내방으로 대주중공업의 전반적인 기업 현황 및 전망에 대한 간담을 나눴다.

  이날 진옥동 은행장은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기업을 경영하고 있는 고객사에게 위기의 순간을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고 밝히며, “’고객 First’가 단순히 일회성 슬로건에 끝나지 않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대주·KC와 진정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름다운 그들 > 시선집중 대주·K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선집중 대주·KC  (0) 2019.10.29
시선집중 대주·KC  (0) 2019.08.28
시선집중 대주·KC  (0) 2019.04.29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9.02.26
시선집중 대주ㆍKC  (0) 2018.12.31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