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

2022년 1월호

 

여러분 꽃놀이 많이들 다녀오셨나요? 완연한 봄이 찾아왔는데요. 따뜻한 봄날 나른하고 입맛 없을 때, 기력이 약해졌을 때 맛 좋게 먹을 수 있는 장어를 소개하겠습니다. 장어는 5~6월에 살이 올라 식감도 더 쫄깃쫄깃해지고 맛도 풍부해지는데요. 기력이 쭉쭉 떨어지는 여름이 오기 전에 제철 장어로 미리 힘을 충전해 놓으시면 어떨까요. 장어를 섭취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있습니다. 즙을 내어 먹기도 하고 찜이나 튀김, 가장 많이 먹는 구이까지. 하지만 오늘은 장어를 좀더 색다르게 즐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장어를 맛보기 전에 장어가 우리의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 장어의 효능

 

 

 첫 번째 - 기력회복 및 정력강화

스태미나 음식 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장어는 불포화지방산과 칼슘, 뮤신, 단백질, 비타민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기력회복에 좋습니다. 그 중 뮤신이라는 성분은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는데 장어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과 중국 고서적인 본초강목에도 “장어는 원기회복을 돕는다”라고 기록 되어져 있을 정도로 기력회복에 으뜸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 피부미용과 노화 예방

장어는 정력향상을 돕기도 하지만 여성들의 난소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여성의 난소작용이 활발해지면 피부가 탱탱해지고 주름개선과 피부미용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어의 항산화 성분이 산화를 방지해주어 노화를 억제하고 노화가 억제됨에 따라 성인병 발병 확률도 낮아지게 됩니다.



 

 세 번째 - 시력향상

비타민A는 시력 유지, 신체의 저항력 강화, 생체막 조직의 구조와 기능 조절 등의 기능을 하여 시력향상에 영향을 미치는데 장어에는 쇠고기의 1000배가 되는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눈을 맑게 해주고 눈의 피로나 야맹증에도 효능이 좋습니다.

 

 네 번째 - 두뇌발달

장어의 지방에는 필수지방산인 DHA와 EPA가 풍부해서 뇌기능을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DHA는 흔히 오메가3라고 말하는 성분인데 두뇌건강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레치신이라는 성분은 두뇌를 보호하고 학습능력을 증진시켜 준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 위장보호

비타민B군, 미네랄, 철분 등이 소화작용을 도와주고 장어 표면의 미끈미끈한 성분인 단백질이 약해진 위장점막을 보호하여 줍니다.



● 장어초밥이 맛있는 집 “스시노백쉐프” 전주도청점

 

앞서 소개한 장어를 색다르게 즐기기 위해 전북 전주에 있는 스시노백쉐프라는 수제초밥집에 들렀습니다. 보통 장어을 먹으러 가면 구이집을 찾는게 태반인데요. 환경이 투박하고 어수선해서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는 힘든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래서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장어를 찾았던 곳이 이 초밥집인데요. 장어를 먹지 못하더라도 다양한 초밥을 같이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로는 물론 연인들끼리 들러도 아주 좋은 장소 인 것 같습니다.

 

 

 

이제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안락한 내부와 수제임을 증명하는 오픈키친! 믿고 먹을수 있겠죠? 저는 친구들과 방문하여 골드라인 두판과 반반라인 두판을 주문했습니다. 이름에서 보이다시피 두판은 2인기준 메뉴입니다.

초밥이 나오기 전 샐러드와 미소국, 2가지 반찬이 나오고 요술램프 같은 곳에 담긴 연두색 빛 크림 소스가 나왔습니다. 이게 뭘까 궁금해서 주방장님께 여쭤보니 와사비크림소스라고 하시더라구요! 부드러운 맛이 남녀노소가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드디어 초밥이 나왔네요! 색색깔의 초밥들 가운데 메인인 장어초밥. 보는 것 만으로도 기분 좋아지지 않나요? 나오자마자 이것저것 먹었는데요 역시나 장어초밥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한마리가 통째로 올려져 있어 먹기 힘들어 보이지만 젓가락만으로도 잘릴 정도로 부드러워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판 위쪽에 보면 와사비가 작게 봉긋 서있는데요. 와사비의 톡 쏘는 맛을 즐기신다면 살짝 덜어 초밥에 올려먹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와사비크림소스와 함께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와사비를 따로 올려먹지 않아도 초밥 안에 많아 저에게는 좀 맵더라구요. 그런데 크림소스와 같이 먹으니 환상궁합! 굳이 전주가 아니여도 각 지역마다 체인점 있으니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저는 먹어보지 못했지만 신제품으로 허니버터 장어초밥도 출시 되었다고 하니 한번쯤 방문해서 맛있는 장어초밥 맛보세요!



 매장 정보 : 강남역본점, 홍대4호점, 전북도청1호점, 화성동탄8호점 외 25개 매장

 메뉴 가격 : 골드라인 두판(2人) 34,000원, 반반라인 두판(2人) 39,500원 외

 운영 시간 : Lunch – 11:30~15:00 / Break-Time – 15:00~17:00 / Dinner – 17:00~22:00

 TAKE-OUT 가능,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sbchef.co.kr) 참고





'생활속 대주·KC > 팔도 맛 기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도 맛 기행  (0) 2018.09.12
팔도 맛 기행  (0) 2018.09.11
팔도 맛 기행  (0) 2018.09.11
팔도 맛 기행  (0) 2018.09.11
팔도 맛 기행  (0) 2018.09.11

설정